개애발/기타

Flutter + Visual Studio 프로젝트 만들기!

jinddo 2019. 5. 29. 2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짱맨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요ㅠㅠ

궁금하지 않겠지만, 그 동안 여러가지 이유로 바빴어요!

그런 의미에서 신선한 주제입니다ㅋㅋ

 

이번에 Flutter (플러터)를 한 번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세팅 관련해서 알려드릴게요!

 

 

1. Command 창에 원하시는 경로에다가 프로젝트를 먼저 생성!

아래의 "flutter create"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flutter create [원하시는 프로젝트 이름]

 

위에 명령어를 제대로 적어주셨다면 아래와 같은 진행될거에요!

 

2. Visual Studio Code 파일 실행 후 프로젝트 열기

왼쪽 상단에 아까 제가 만든 flutter_app 이름으로 프로젝트가 있죠? (1.에서 저는 'flutter_app' 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거기에 ios, andriod 모두 있습니다..ㅎㅎ

기기 정보 및 언어는 오른쪽 아래 부분에 있어요! (제가 표시해 두어씁니다 ㅎㅎㅎㅎ)

 

아 안드로이드는 컴퓨터와 연결 후에 기기 정보가 나오는데, ios는 안나오더라고요!

제가 못하는건지 아니면 안되는건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기기와 PC를 연결 후에 아래와 같이 Start Debugging 을 선택하면 실제 기기에 실행이 됩니다!

 

 

iOS

앱 개발을 한다면 실제 기기에 앱을 실행 시켜보고싶은건 당연하죠!???

그래서 ios가 빠질 수 없죠!

 

아래와 같이 해봐요!

1. 다시 command 창으로 가서 1.에서 생성한 프로젝트 경로로 갑니다.

2. open ios/Runner.xcworkspace 입력

3. XCode가 열릴거에요!

4. Signing 설정

5. flutter run 입력

 

위에 단계를 다 입력하시면 ios 기기에 앱이 생성될거에요!

 

 

다 설치 후에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이제 플러터 정복은 시간문제.. 였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자주자주 글을 작성해보려고 노력할게요!!!!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ㅠ.ㅠ

뿅!

반응형

'개애발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SQL, Workbench] There was an error while applying the SQL  (1)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