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앙

테슬라 모델3 오너되기 1탄 (With 쏘카 페어링)

jinddo 2019. 10. 23. 09: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짱맨입니다.
제목부터 상큼 새로운 주제죠?
거두절미하고 어떻게 하면 테슬라 오너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걸 공유해드릴게요!

9월 평범한 오후 아래와같이 한 문자를 받았습니다.
​​



쏘카에서 신사업으로 하고 있는 쏘카 페어링인데요.
신기하기하고 궁금하기도한 마음에 사전에 테슬라 모델3가 오픈되면 문자를 보내달라는걸 신청했었어요.

https://pairingowner.socar.kr

문자를 받고 바로 링크를 눌러보니 9월 선착순 테슬라 모델3를 오너를 모집하는데 ​첫 6개월은 50%할인! 이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보고 바로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쏘카는 아는데 쏘카 페어링은 무엇이냐? 궁금하죠?
💡쏘카 페어링이란?
​차를 통해 개인과 개인이 연결되는 카셰어링 서비스입니다.

쏘카 페어링 오너는 3년간 월 단위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차의 주인이 됩니다. (장기렌트 개념) 3년간 제 소유의 차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거에요.

​​쉽게 말해서 렌트카의 주인이 회사나 렌트카 업체가 아닌 개인(나)이 주인이 되서 다른 사람에게 차를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쏘카 페어링은 공유를 많이할 수록 오너가 월마다 지불해야하는 금액이 낮아집니다.
렌트할 때를 생각해보면 차 마다 옵션도 다르고 그에따라 내야하는 금액이 다르잖아요? 쏘카 페어링 오너도 똑같습니다.
원래 월에 지불해야하는 금액은 정해져있지만, 공유를 많이 하면할 수록 그 금액을 할인받는 개념인데요.


제가 선택한 차량과 옵션은⁉️
​- 테슬라 모델3+레드 색상
​- 롱레인지+FSD포함
하지만..........................인생은 뜻대로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또르......... 색상을 변경해야한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고민의 시작.........
하지만 제가 빨리 결정을 해야 쏘카에서 일을 진행할 수 있어서 10분정도 고민하고 수락해보림ㅋㅋㅋㅋㅋㅋㅋ



수락 후에 선정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이후에는 아래와같이 3가지 준비를 마쳐야 차량 발주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1. 쏘카에 운전면허 및 결제카드 등록하기
2. 차량 계약서에 서명하기
3. 보증보험 가입하기

​저는 쏘카에 운전면허와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서 차량 계약서를 기다렸습니다.



이렇게 알림톡으로 전자결제 할 수 있는 계약서가 왔습니다. 여러 페이지를 읽어보고 거침없이 싸인하고싶었지만 거침없지는 않았어요...ㅋㅋ



어찌어찌 계약서를 작성하니 완료 알림도 보내줬어요! 땡큐 쏘카~!

그 다음 마지막으로 보증보험 가입하기!




뭐 어떻게 하는겆?????????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지만 방법을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보증보험 담당자가 유선으로 연락이와요!
'언제까지 뭘 해야한다' 라는 안내를 해주십니다.





친절한 보증보험에서 연락이와서 운전면허증을 보내줍니다. (개인정보는 소듕합니다.)



보증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험관련된 내용 읽어보고 서명하고 결제까지 해줍니다.
보험이 3년 동안 577,440원이네요! 완전 저렴한 것 같아요.
​참고로 보험은 저 포함 4명까지 등록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보증보험까지 다 가입 및 3년치 보험비를 수납하면!!!!!!!
모든 절차는 끝났습니다.



이 모든걸 이틀 안에 끝냈습니다. 제가 차 계약서에 사인을 할줄도 몰랐고, 그게 테슬라가 될지 상상도 못했는데 얼떨결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됐습니다.
저는 이제 노예....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발주까지 완료가되었고, 님아 그 강을 건너게 되었습니다.

저는 금수저도 아니고 남들처럼 열심히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차량의 목적과 소유에 대한 개념을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시면 이렇게 궁금한 차를 경험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싶었습니다. (오지랖....)

아무튼 차가 뭐든 누구꺼든 어디서나 안전운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지금도 열심히 대중교통을 타고 출근을 하며 차량 인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차량을 인도 받으면 여러분들께 2탄으로 공유하러 올게요. 뿅!!!!!!!!


반응형